2021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 신청방법

작성자: 잡플랜컨설팅님    작성일시: 작성일2021-07-21 14:22:42    조회: 232회    댓글: 0
* 국민취업지원제도란? : 만 15∼64세 구직자에게 월 50만 원씩 최장 6개월 동안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고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동시장 진입을 도와주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복지 정책

* 온라인 신청방법
 1. 워크넷 사이트 로그인 후 구직등록
 2.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로 이동 후 참여신청 클릭
 3. 개인정보동의 수집/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에 '동의함' 체크
 4. 취업지원유형/가구정보등록
  - 기본정보(인적사항, 관할고용센터 '부산고용센터' 선택), 신청서비스(구직촉진수당수급자격 체크)
    ★희망(모집)위탁기관★(해당사항 있음, '잡플랜컨설팅' 선택), 취업취약계층(해당사항 있을 경우 체크 및 증빙서류 첨부)
  - 가구원 정보('주민등록 가족정보 불러오기' 클릭), 정보제공동의 방법(휴대폰인증, 동의서 스캔 후 등록, 고용센터 직접 제출,
    미성년자(만 14세 미만) 부모 동의 중 하나 선택 후 등록)
 5. 재산/취업경험/근로정보등록
  - 가구원별 재산 추가 등록(예시 확인 후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'예' 없을 경우 '아니오')
  - 신청인의 취업경험 여부(사대보험 가입 X '해당사항 있음' 선택 후 기재 / 사대보험 가입했을 경우 '해당없음')
  - 부가정보(현재근로정보에 대한 조사이므로 읽어보면서 해당사항 체크)

* 가구원(등본상 기준)의 동의가 모두 완료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.
* 수급자격 심사는 한 달정도 소요됩니다.
*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은 051-927-9956으로 연락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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